카테고리 없음

15개정 고1 국어 동아-교과서 1~10단원-서술형 논술형 평가

여기가로두스 2018. 4. 13. 10:00

15개정 고1 국어 동아-교과서 1~10단원-서술형 논술형 평가


15개정 고1 국어 동아-교과서 1_10단원-서술형 논술형 평가.zip


[01 ~ 02]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 밴드부 부장: 학교에서 축제 때 공연 순서를 동아리 부장들이 합의해서 결정하라고 했잖아. 다른 동아리에서는 우리 밴드부와 풍물부가 첫 무대와 끝 무대를 맡으면 좋겠다고 해. 그러니 누가 첫 무대를 맡고, 누가 끝 무대를 맡을지 이야기해 보자.

풍물부 부장: 그럼 우리가 마지막 순서에 공연할게. 첫 무대는 사람들의 시선을 확 끌어야 하니까, 우리보다는 밴드부가 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

밴드부 부장: 첫 무대 때는 분위기가 어수선하잖아. 우리 동아리를 띄우는 척하지만 실은 너희 동아리가 관심이 집중되는 끝 무대를 맡고 싶은 거 아냐?

풍물부 부장: 그런 마음이 없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밴드부의 기타와 드럼이 사람들의 시선을 확 끌 수 있는 것은 사실이잖아?

밴드부 부장: 풍물패야말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사람들을 무대 앞으로 이끌고 올 수 있으니 첫 무대에 더 알맞지 않을까?

풍물부 부장: 너희도 결국 끝 무대를 맡고 싶은 거구나. 이거 난감하네. 우리도 꼭 마지막에 공연하고 싶은데…….

() 풍물부 부장: 우리는 이번이 개교 30주년 기념 축제라 특별히 졸업한 선배들이 함께하기로 해서 다음 주부터 연습을 하기로 했어. 다음 주부터 같이 연습도 시작할 거야. 그런데 선배들은 축제 시작 시각 전까지 모두 도착하기가 어려울 수 있어. 그래서 가능하면 마지막에 공연했으면 해.

밴드부 부장: 그렇구나. 의미가 있는 무대네. 우리는 선배가 참여하지는 않지만, 30주년 기념이어서 특별히 무대에서 사용할 특수 효과 장비를 마련했어. 그런데 이건 다음 무대에 방해가 될 수 있어서 마지막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가능하면 마지막에 공연했으면 해.

풍물부 부장: 그래, 비싼 장비를 빌렸으니 꼭 사용해야겠네. 그럼 너희가 첫 무대에서 특수 효과를 사용하고, 그 뒤에 있을 사회자 인사 시간에 우리가 무대를 정리해 주면 어떨까?

밴드부 부장: 특수 효과 중에 비눗방울 같은 건 짧은 시간에 정리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아. 미끄러질 수도 있어서 다음 공연에 방해가 될 것 같기도 하고. 그럼 이건 어때? 우리가 마지막에 공연하는 대신 우리 공연 시간을 조금 줄여서 풍물부에게 공연할 시간을 줄게.

 

01 ()에 드러난 갈등 상황과 ()가 협상의 절차 중에서 어떤 단계에 해당하는지 서술하시오.

<조건>

()에 해당되는 협상 단계와 그 특징을 서술할 것.

띄어쓰기 포함하여 150자 내외로 서술할 것.